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자연 친화적 목조주택 전문기업, 북유럽풍 핀란드식 국내 보급 박차

등록일 2017년06월05일 15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원주택에 대한 로망에 웰빙 붐이 더해지면서 자연 친화적인 목조 주택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추세 속에서 국내 친환경 주거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우건축(대표 송종국)이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심석리에 위치한 이 업체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목조 주택 브랜드 ‘Good Idea House’를 런칭한 목조 주택 시공 전문 회사다. 송종국 대표는 국내에 핀란드식 돔 주택을 보급하기 위해 핀란드에서 6개월간 시공 교육을 받고 핀란드식 친환경 공법과 건축 양식을 기반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전원주택, 펜션, 카페, 이동식 방갈로, 주말 농장 등을 시공하고 있다.


영우건축이 선보이는 북유럽풍 목조 주택은 차별화된 시공 노하우와 전문성, 유니크한 디자인과 공간별 설계가 돋보이며 견고하다.

건강한 주거 문화를 창조하는 회사답게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등 유해 화학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고품질 원목과 내장재를 사용하므로 아토피나 새집증후군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열에너지 효율이 높고 보온성이 뛰어난 친환경 단열재를 3중으로 시공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지붕 개폐 장치를 적용해 환기가 잘되는 특징이 있다. 게다가 공장에서 모듈러 공법으로 기본 공정을 제작한 후 시공 부지에서 조립·완성하므로 공기가 짧고 건축비용과 유지관리비가 저렴하며 화재 내구성이 우수하다.

따라서 이 업체는 국내 펜션 시공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7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우건축은 전남 여수에 ‘핀란드의 아침 리조트’, 강원도 홍천·화천에 ‘핀란드 마을’, 제주와 원주에 ‘더 핀란드’ 등의 고품격 펜션 단지를 조성했으며, 남해 해상 관광 리조트 펜션 단지를 지었고 현재 백령도에서 시공 중이다. 


라이온스클럽에서 활동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송 대표는 “앞으로 목공 아카데미를 열어 실업 청년들에게 목공 기술을 가르치고, 경기도에 부지를 매입해 펜션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