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친환경 소재 이동식 목조주택 각광

등록일 2017년06월09일 15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제적이며 쉽고 간단하게 지을 수 있는 컨테이너형의 이동식 주택은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최근 웰빙 시대의 콘셉트에 맞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더욱 부드럽고 안정적이면서 외관까지 멋진 실속형 전원주택으로 이동식 주택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동식 주택은 특히 농막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아, 기능적인 면에서도 실용성과 편리함이 있어야 한다.

 
이동식 주택 전문가 김창준 대표는 “전에는 일반적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단열도 좋은 판넬 이동식 주택이 대부분이었으나, 요즘은 친환경적인 소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좀 더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이동식 목조주택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전체적인 프레임은 경량 철 구조물이라 단단하고 견고하며 일반 가정집을 만들 때 사용하는 투바이식스(14cm) 두께의 자재를 넣어 더욱 안전을 보강하였다. 김 대표의 이동식 목조주택은 외부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에도 더욱 신경을 많이 썼다. 디자이너의 손길 하나하나로 기능적인 면과 미적인 면 두 가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이동식 목조주택 연구에 그동안 힘 써온 결과였다.

 
화장실, 싱크대에서 순간온수기 온수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엑셀이 들어갔고, 내부에서 전경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긴 창문을 활용하여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넓은 시야를 확보했다. 또한 주거용, 사무용, 농업용 어디에라도 제 기능을 발휘하고,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다양한 조건과 의뢰인의 요구사항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하고 설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동식 목조주택은 이미 북유럽 등지의 선진국에서 실용적인 공간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건축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단순 컨테이너 형의 모양도 있지만, 다락방과 복층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상시 주거용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김창준 이동식 목조주택은 기존의 컨테이너 이동식 주택과는 차원이 다르다. 특히, 보온과 단열, 환기를 고려해 365일 한결같은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한다. 또한 비와 바람 등의 자연으로부터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견고함과 내구성에 많은 공을 들였다.

 
김창준 이동식 목조 주택의 하이라이트는 아트홀이다. 철판을 절곡해서 검정 톤으로 벽에 꺾어 넣고 그 위에 조명을 다는 등, 나무에서 반사되는 조명의 분위기가 은은하게 실내를 감싸준다.

 
이동식 목조주택을 보러 전시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내부를 보고 감탄을 멈추지 않는다. 이동식 주택이라는 말에 걸맞지 않게 완성도도 뛰어나고 마감재나 내구성, 일반 전원주택과 비교해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일반 전원주택에 비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실용성도 뛰어난 이동식 목조주택은 앞으로도 웰빙 라이프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동식 주택 전문가 김창준 대표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신개념의 이동식 주택, 이동식 목조주택을 선보여 최근 주간시사매거진에서 2017 고객만족 경영대상을 받았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