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북 임실군, 목재문화체험장 개장

등록일 2017년07월07일 15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임실군이 목재문화와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장을 개장했다.


28일 임실군에 따르면 관촌면 사선대 관광지 내에 목재문화체험장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조성된 목재문화체험장은 2012년부터 5년간 사선대 관광지 8천989㎡ 부지에 총 사업비 54억원이 투입돼 추진했다.



목재문화체험장은 우리 전통의 목조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전통한옥으로 건축됐다.


이곳에는 목재의 문화와 가치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목재문화전시관과 유아들의 목재 놀이기구를 이용한 목재놀이방 등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의 특기·적성 교육과 진로체험을 위한 목재체험관이 있으며 성인의 취미활동, 목공기술 직업교육을 위한 목재실습동도 마련했다.


체험장 주변에는 360명이 생활할 수 있는 숙박 동과 작은 도서관 등 문화시설을 조성했다.


인근에는 인공암벽장, 미니골프장, 서바이벌장, 캠프파이어장 등의 시설을 갖춘 청소년수련원이 자리해 연계관광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사선대 생태공원조성사업으로 초화·목본류가 식재돼 있어 유아,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의 종합적인 문화체험 장소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심민 군수는 "전국에 내세울 만한 목재문화체험장이 조성돼 주민에게 목재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변 도시에서도 찾아오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