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목재제품 관련업체와 소통의 시간 가져

- 영암국유림관리소, 목재제품 관련 업체 설명회 개최 결과 -

등록일 2017년12월19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영암국유림관리소(소장 배정환)는 지난 12월 19일 영암국유림관리소 회의실에서 목재제품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목재제품 품질단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새로이 개정․고시된  ‘목재제품의 규격과 품질기준’의 주요 개정 내용을 비롯하여, 그간 목재제품 품질표시 및 단속 과정을 공유하고 업체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산림청 전담 단속 부서가 업체를 대상으로 직접 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목재제품 품질단속에 대한 공유의 장을 마련해 준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는 긍정적 의견과 함께, 관련 업체의 쓴 소리도 많이 나온 자리였다.


이날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품질표시제도가 정착되기 전까지 단속 위주의 정책보다는 홍보와 계도를 우선 실시해 줄 것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높았으며, 지난 10월 1일 부터 시행되는 제재목과 관련해서는 아직 정착되지 않은 단계에서 단속이 진행될 경우 업계의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으며, 영세한 목재시장이 더욱 위축될 수 있음을 우려하기도 하였다.


영암국유림관리소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는 업체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이었으며, 품질표시 제도가 단시일 내에 정착할 수 없으나,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로 업체의 이야기를 듣고, 또한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산림규제나 개선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건의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