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사업 부산물로 사랑의 땔감 전해요”

- 완주군 숲 가꾸기 사업장 산물이용 저소득층 난방용 땔감 지원 -

등록일 2017년12월28일 11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완주군이 산림사업에서 나온 부산물을 모아 난방연료로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2017년 사랑의 땔감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28일 완주군은 지난 20일부터 숲 가꾸기 사업장에서 나오는 산물중 이용가치가 없는 부산물을 최대한 수집해 관내 화목 재래 난방시설을 이용하는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매년 실시되고 있는 완주군의 사랑의 땔감나누기는 일자리창출과 복지, 재해예방이라는 3가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저소득층과 청년실업자의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산림가꾸기 근로자를 2월초에 선발하고 있으며, 이들은 숲 가꾸기 산물을 수집해 산불, 산사태 등 산림재해를 예방하고 있다.


또한 수집한 산물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 독거노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10여 세대에게 집까지 직접 배달해주고 있다.


한신효 산림축산과장은 “난방비 상승으로 최근 산림부산물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화목, 아궁이를 사용하는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위해 내년에도 더 많은 땔감연료를 확보해 사랑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신나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