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3-27(금)
 

최근 목조주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예홈건설이 건축주의 참여를 권장하며 합리적으로 주택을 건설할 수 있는 공정주택 시스템을 도입하여 화제다. 

 

20200312111057_oaoglfuw.jpg

 

바쁜 도심 속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는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는 ‘힐링 라이프’가 트랜드가 되면서 전원주택 생활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연령층도 늘고 있는 추세이며 이들 가운데는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나만의 혹은 가족의 취향을 고려해 직접 집을 짓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주택 건축에 앞서 어떠한 재료를 사용해 지을 것인지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보니, 최근에는 목조 공법으로 시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건축물은 벽체와 지붕 등을 지지하는 주요 구조재와 공법에 따라 분류할 수 있는데 그 중 기둥과 장선, 서까래 등을 목재로 사용해 벽체와 바닥, 지붕 등을 형성하여 하중을 지지하는 주택을 목조주택이라 한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면서 단열성이 뛰어나 일반주택과 비교했을 때 냉·난방비용의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으며 내구성이 좋아 관리만 잘한다면 처음과 같은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목조주택의 장점이다. 내진설계에 따라 정확하게 시공하면 그 어떤 공법의 주택보다 내진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홈건설 관계자는 “전원주택 생활에 대해 높아지는 인기에 목조주택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자사에서는 집을 짓는 전반적인 시공 과정에 건축주 참여를 지향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목조주택을 지을 수 있도록 공정무역에서 착안한 공정주택 시스템을 도입하였다.”며 “각 공정마다 전문인력이 투입되어 목조주택 설계부터 시공 및 완공까지 체계적인 진행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홈건설의 다양한 목조주택 시공 사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온라인 및 전화로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117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원생활 관심 증가, 목조주택 건축 수요도 증가..예홈 공정주택 시스템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