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4(목)
 


01.목재제지산업분야_인증제도_설명회_사진.jpg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6월 4일(목) 14시 산림비전센터(2층 대회의실)에서 목재‧제지 산업분야의 인증기업과 인증 취득을 준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제도에 대하여 설명회를 개최한다.


본 설명회는 2019년에도 2회(상반기, 하반기) 실시된 바 있으며, 올해도 상ㆍ하반기 2회 실시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목재ㆍ제지산업분야 KS인증기관으로 지정(2015년)되었으며, 목재이용법에 따른 목재제품 등 현재 31품목에 대해 KS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KS인증 관련 이슈사항, 공장심사 시 준비사항, 주요 부적합사례 등 실무 중심으로 설명함으로써 KS인증 취득 및 유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진흥원은 목재제품 신기술 지정제도 설명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가진 목재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목재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설명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목재‧제지 산업분야의 기업에서는 별도의 신청 없이 설명회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목재산업계가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증제도권 참여를 권장하여, 산업을 육성하는데 기여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고 밝혔다. 

02.KS공장심사_사진.jpg

전체댓글 0

  • 021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재․제지산업분야 인증이 필요하다면 참여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