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9(월)
 


제39회 전국대나무디자인공예대전 융·복합제품(일 반인)분야 대상 ‘선의 정렬’ (조명)1.jpg
제39회 전국대나무디자인공예대전 융·복합제품(일 반인)분야 대상 ‘선의 정렬’ (조명)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우수 대나무공예품을 발굴하고 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는 ‘제40회 전국대나무디자인공예대전’ 개최에 따른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공예대전은 생활속의 제품을 새롭게 디자인한 대나무공예품이 참가 대상이며 ▲융 · 복합제품(일반인)분야 ▲실용디자인(대학생)분야로 나뉘어 실시, 대나무공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작은 상품화 가능한 부가가치 높은 관광기념품, 생활소품, 사무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대나무를 소재로 한 창작품은 모두 출품 가능하다.


  원서 교부는 오는 6월 18일까지이며, 접수는 6월 17~18일 이틀간 대나무자원연구소(한국대나무박물관)를 방문하거나 우편, 택배 등을 통해 신청서와 함께 실물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단, 국내외에서 이미 상품화 됐거나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작품, 다른 작품을 표절한 작품, 파손이나 변질 우려가 있는 작품 등은 출품이 제한된다.


  수상작은 실용성, 창의성, 상품성, 작품성 등 심사항목을 대상으로 대학교수와 관련분야 전문가 등 디자인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2021. 7. 5. ~ 8. 31까지 담주예술구 예주구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홈페이지나 대나무자원연구소(☏061-380-29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

  • 994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 '제40회 전국대나무디자인공예대전' 작품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