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9(월)
 


[크기변환]2020 일회활동.JPG
2020 목공-healing체험 사진

 

사단법인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회장 김헌중)은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녹색자금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90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산림 체험활동 시설 조성으로 녹색복지를 실현해 숲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1999년부터 지원하는 복권기금 사업으로, 사회적·경제적 소외계층, 유아 ·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 및 목재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또한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복권 및 복권기금 법에 따라 복권수익기금으로 조성되는 것으로 전액 녹색자금으로 지원되는 것이다.


 사단법인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는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목공-healing체험'은 3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인원 1,700명을 목표로 사업비 90백만원 지원받아 일회성체험과 다회성 체험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파고라단체사진1.JPG
2020 목공-healing체험 사진

 

 일회성체험은 임실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재체험을 위주로 실시되며, 다회성 체험은 체험처 즉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저소득층이 사용할 수 있는 곳에 직접 설치되는 '파고라 설치 체험'으로 체험대상자들과 함께 체험하며 체험처에 영구 설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단법인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 김헌중 회장은 “'목공-healing체험'을 통하여 소외계층, 유아 · 청소년, 일반인들이 다양한 목공체험을 하고 목재의 우수성과 지구온난화와의 연관성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2021년 사업에서도 목표하는 인원을 초과하여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전체댓글 0

  • 570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단법인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 2021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으로 90백만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