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확대이미지

 

 

한국임업진흥원(이강오 원장)은 오는11월 8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Meet-Up Day’를 통해 산림빅데이터 플랫폼의 성공사례를 공유주최하는 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8일 일산 킨텍스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웹브로셔에 안내된 큐알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 후 참석 가능하다.


‘빅데이터 플랫폼 Meet-up Day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구축된 21개 플랫폼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써 데이터의 구매상담과 함께 성과창출을 위한 성공사례 세미나가 이뤄질 예정이다.


그동안 산림빅데이터 플랫폼은 각종 평가에서 ‘데이터 관련 우수기관 선정’, ‘과기부 표창’등 다양한 산림관련 데이터 생산·공유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의 우수모델로 선정돼 왔다.


이번 세미나는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소개 및 우수사례를 비롯해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의 시대, 데이터의 역할과 활용, △서울아산병원의 빅데이터 기술, 정책, 거버넌스에 대한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강오 원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플랫폼 간 연계를 통해 신규데이터를 발굴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빅데이터 사업을 통해 데이터 사업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빅데이터 플랫폼 Meet-Up Day’를 통해 산림빅데이터 플랫폼의 성공사례를 공유

전체댓글 0

  • 287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업진흥원, 산림 빅데이터 플랫폼 Meet-Up Day’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