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4(목)
 

전라북도 무주에 국내 최대 목재를 활용한 목재문화체험장이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20230306100128_kylfkvdm.jpg

 

전라북도 무주군은 3일 무주군 무주읍 오산리 향로산 자연휴양림 내에 목재문화체험장을 준공하고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목재관련 기관 단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가졌다.

 

개장식은 신정호 산림녹지과장의 경과보고·황인홍 군수 기념사·이해양 군의회 의장 축사와 주요 인사들의 축사·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건축면적 775.81㎡ 부지에 사업비 58억 원(국비 11억 포함)으로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된 목재문화체험장은 목공체험장을 비롯해 상상놀이터·전시시설·휴식공간 등이 마련됐다.

 

목재문화체험장은 무주 향로산 자연휴양림 입구에 조성돼 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 산림복지단지(설계 중)의 시너지 효과가 뒤따를 전망이다.

 

국산 목재의 종합적인 지식과 정보, 체험기회 제공으로 목재의 중요성을 관광객에게 일깨워줘 목재문화 진흥과 관광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군은 어린이와 가족 등 관광객에게 일반 목재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쉽게 체험하고 목재를 보면서 학습과 즐길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목재문화체험장은 목재의 생산부터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제공과 직접체험을 통해 목재의 혜택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군은 앞으로 목재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서각(선반)·목공예·뿌리공예 등 나무를 활용한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황인홍 군수는 “수목이 어우러지고 힐링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향로산에 목재문화체험장이 마련되면서 휴양과 치유·목재체험·교육이 가능하게 됐다”며 “전국적인 명품 산림복합휴양단지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69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주 향로산에 목재문화체험장 개장…학습·체험·전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